728x90
반응형
미리캔버스 기여자로 활동하면서 업로드한 그림을 미리캔버스 사이트에서 찾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미리캔버스 기여자 허브에서 승인 받은 후, 미리캔버스 사이트에서 내가 업로드한 그림이 상위에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리캔버스 사이트에서 상위 노출되기 위해서는 내가 만든 그림이 많이 사용될 수록 상위노출 가능성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상위노출 되기위해서는 특정 키워드에 해당되는 그림을 많이 만들면 많이 만들수록 좋습니다.
미리캔버스에서 검색으로 내가 업로드한 그림 찾기
- 제가 최근에 승인받은 그림은 자동차 아이콘 인데요..
-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요소를 클릭하고 "자동차"로 검색해도 제가 만든 그림이 보이지 않습니다.
- 아래로 스크롤을 몇 번 해도 보이지 않네요..
- 그래도, 어제 프리미엄 사용자 구독으로 1건 사용이 되었습니다.
- 참고로 평일 단가보다 주말 단가가 높습니다. 평일에 1건당 12.5원인데..주말에는 1건당 약 31원 입니다.
- 따라서, 주말에도 수요가 많은 그림을 그리는게 수익을 증가시키는 핵심 방법 입니다.
미리캔버스에서 기여자 닉네임으로 내 그림 찾기
- 제가 미리캔버스 기여자 허브에서 사용하는 닉네임은 ai_art 입니다.
- 사이드 메뉴에서 '요소' 클릭 후, @ai_art 을 입력 후 검색을 하면, 제가 만든 그림이 모두 표시됩니다.
- 미리캔버스 디자인 허브에서 사용하는 닉네임은 기여자 사이트 우측 상단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닉네임은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미리캔버스 상위 노출 전략
- 현재까지 저는 미리캔버스에서 승인된 그림이 903개 입니다.
- PNG 요소와 사진 위주로 업로드를 하고 있고요..
- 사진보다는 PNG 요소가 구독 사용자에게 인기가 많기 때문에 사진(30%), PNG요소(70%) 비중으로 업로드 했습니다.
- 그래도 사진을 계속 업로드하는 이유는 미리캔버스와 어도비스톡에 중복으로 업로드 하고 있고,
- PNG 요소는 미리캔버스와 아이콘파인더에 중복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 One Source Multi Use 방식으로 1번 만든 그림을 다양한 사이트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 그래도 매일 수익이 발생하는 곳은 미리캔버스 입니다.
수익 극대화 전략
1. 다양한 그림을 만들어서 잘 판매되는 그림 위주로 집중 공략
- 미리캔버스 디자인 허브에서 판매 내역을 확인
2. 테마 카테고리 만들기(수능 끝, 가을, 추수감사절, 다양한 학용품, 청룡의해 등)
- 테마 카테고리는 기여자 활동을 하다보면, 미리캔버스 디자인 허브에서 이메일로 사전에 힌트를 안내합니다.
3. 에디터 픽, 베트스 요소 벤치 마킹
4. 자신만의 그림을 브랜드화 시키는 전략
- 에디터 픽이나 베스트 요소를 보면, 작가만의 개성을 살린 상품들이 많습니다.
미리캔버스 디자인 허브에서 기여자로 활동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로 AI 그림으로 다양한 수익화 방법에 대한 전자책 및 컨설팅 상품을 크몽과 탈잉에서 판매중입니다. 참고하세요~
크몽에서 판매중인 미리캔버스 자동화 수익 상품 보러가기
크몽에서 판매중인 상품 보러가기
탈잉에서 판매중인 상품 보러가기
728x90
반응형
'AI 인공지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7일 미리캔버스 기여자 업로드 정책 및 심사과정 변경되었습니다. (0) | 2023.12.08 |
---|---|
미드저니 V5.2 최신기술을 활용한 AI 그림 미리캔버스 자동 수익화 노하우 (2) | 2023.11.26 |
AI 기술로 패시브인컴 파이프라인 구축하기 - 티스프링 POD 플랫폼 활용하기 (0) | 2023.11.07 |
어도비스톡(Abode Stock) 기여자로 AI 그림 승인 받는 법 공개(Feat. 미드저니로 그림 제작) (0) | 2023.11.03 |
생성형 AI vs 추론형 AI : 무엇이 다르고, 어디에 어떻게 사용되는가? (2) | 2023.11.01 |